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218px x 350px

연구원 칼럼

연구원 칼럼

게시판 상세
제목 ■ 이것만 잘~ 바꿔도 피부 트러블 없앨 수 있다?
작성자 웰메이드코리아 (ip:)
  • 작성일 2014-04-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75
평점 0점

"이것만 잘 바꿔도 트러블 없앨 수 있다?"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오랜 시간 트러블과 싸워오셨다면이것 하나만은 확실합니다.

 

가면 갈수록 내 피부가 더 민감해지고 있다! “

 

트러블로 민감해진 피부를 되살리기 위한 이번 주제는 민감성 피부(트러블 피부)를 위한 올바른 세안 법입니다.

  



  

 

√ 피부를 알고 세안법을 알면 트러블 올킬! 

 

 

 

 

 

 

  세안법을 소개하기에 앞서 먼저 피부의 구조를 알아보겠습니다. 피부는 표피(표면), 진피, 피하의 3층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그 속에 모낭, 땀샘, 피지샘 등 피부 부속기관이 있습니다. 그 중에 주목해야 할 부분이 피지입니다. 입술을 제외한 우리 피부의표면에서는 약산성의 피지가 분비되고 있습니다. 그 피지가 땀과 함께 얇은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를 감싸는데, 이것이 바로 천연 유수분 보호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선 다른 부위에 비해 유독 이마와 코가 번들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인즉, 이 부위가 바람과 자외선에 노출이 많이 되기 때문에 피지를 통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피부타입은 흔히 피지량에따라서 피지가 적어 건조함을 느끼는 건성피부부터, 복합성 피부, 피지가많아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로 나누게 됩니다. 그러나 동시에 모든 피부는 민감성 피부로 변할 수 있습니다. 바르는 약, 유해환경, 화장품, 유전적인 요인 등에 의해 정상피부도 언제든지 민감성 피부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붉은 반점과 가려움, 쉽게 붉어지는 증상 등이 자주 생긴다면 민감성피부를 의심하셔야 합니다. 이런 민감성 피부(트러블 피부)를 개선하려면 생활습관, 운동 등이 가장 중요하지만 화장품에서는 세안이첫 번째로 중요합니다.

 

 

 

1.    세안의 중요성

피지가 땀과 메이크업 제품 등과 변형을 일으켜 피부에 남아 있을 경우에는 기초 제품이 잘 흡수 되지 않을뿐더러 박테리아생성과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실이 대중적으로 알려지면서하루에 여러 번 세안하거나 오래 세안하기, 얼굴이 당길 만큼 강하게 문지르거나 너무 차가운 물/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해 세안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개운함과세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성피부/트러블 피부인 경우 이런 경향이 도드라집니다. 그러나 이런 세안법, 클렌저를 장기 사용 시 민감한 정도가 심해질수 있습니다.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깨질 정도로 자극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트러블피부의 경우 과도한 피지가 모공을 막는경우가 많이 때문에 유분이 무조건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적정한 유분은 오히려 수분증발을 차단해 피부보습에효과적입니다. 피부 자극을 계속 주어 유분이 부족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 보호를 위한 유분 생성이 활발해져피부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트러블이나 민감성피부 외에도 매일 하는 세안은 피부자극을최소한으로 줄이되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2.    어떤 세안제를 선택해야 하는가?

 

비누부터 시작해서 클렌징폼, 클렌징밀크, 클렌징오일, 클렌징워터, 클렌징 젤 등 종류도 많고 기능도 많은 다양한 클렌징제품들! 트러블과 민감한 피부로 고생하는 피부라면 어떤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야 할까요? 정답은나만을 위한 시스템을 가져라!” 입니다. 과거와 달리 일반 대중들도 진한 메이크업을 즐기는 시대이니만큼 평소 메이크업 습관과 자신의 피부 타입을 고려해 단계를 달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민감성 피부라면 무엇보다 자극이 없고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세안제의 핵심! 계면활성제란?

 

 

많고도 많은 세안제 중 똑똑한 클렌저를 고르기 위한 방법은 바로 계면활성제살펴보기입니다.

계면활성제란 쉽게 말해 서로 섞이지 않는 물과 기름을 섞이게 만들어 주는 성분입니다. 물과친하기도 하고(친수성기) 기름과 친하기도 한(친유성기) 두 가지 성질을 다 가진 계면활성제 입자가 기름때를 둘러싸서물속으로 분산시켜 때를 제거합니다. 대부분의 화장품은 유분과 수분이 적절히 섞여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후 클렌징 혹은 미세먼지나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위해 서는 클렌저 속 계면활성제 성분이 필수입니다.

 

 

 

 

 

√ 합성 계면활성제 Vs 천연 계면활성제

  

 

 계면활성제는 크게 합성과 천연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세제, 샴푸 등 생활용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계면활성제는 합성 계면활성제입니다. 집에있는 샴푸나 주방/욕실 세제 등의 성분을 주의깊게 보시면 SLS(소듐라우릴설페이트) , SLES(소듐라우레스설페이스)란 말이 보이실텐데요. 둘 다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합성계면활성제입니다. 합성이라고 무조건좋지 않다? NO!

합성계면활성제는 저렴한 가격 대비 풍부한 거품과 뛰어난 세정력으로 다방면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문제는 합성계면활성제의 경우 그 자체의 세정이 어려워 잔여물이 남기 쉽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합성계면활성제를 사용한 클렌저 제품을 민감/트러블 피부가사용 할 시 매우 꼼꼼하게 세안을 하지 않으면 오히려 피부 자극 및 트러블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일례로과거 한 방송사에서 합성계면활성제가 든 샴푸로 머리를 감고, 4번 이상 헹구었음에도 합성계면활성제 성분이남아 있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피부 자극을 줄이고자 클렌징 제품에서는 합성계면활성제를 대체하는 천연계면활성제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코코넛오일에서 유래된 코코베타인, 콩기름에서 추출한 레시틴, 양배추에서 유래된 잔탄검, 벌꿀집에서 추출한 밀납, 사과의 아미노산을 활용한 소듐코코일애플아미노산, 아미노산계 소듐라우로일글루타메이트등이 있는데요. 이름만 보면 합성 같지만 실제론 보다 자극이 적은 식물성 혹은 내추럴 계면활성제입니다.

 



 

 

 

 

 

합성 계면활성제 대비 사용감은 조금 부족할 지 몰라도 피부 건강에는훨씬 도움이 되는 천연 계면 활성제!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저렴한 가격과 사용감, 세정력 등으로 여전히 합성 계면활성제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트러블과 민감한 피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다면 매일 쓰는 세안제만큼은 천연계면활성제와 내추럴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꼼꼼히 고르시는 것이어떨까요? 잘 고른 클렌저 하나가 모두가 부러워하는 꿀광 피부를 만들어 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0 / 3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Basket 0

맨위로

 드라마
 미투데이TwitterFacebook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