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218px x 350px

연구원 칼럼

연구원 칼럼

게시판 상세
제목 ■ 멀티펑션 화장품이란?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1-08-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065
평점 0점

멀티화장품이란?

멀티화장품의 정의는 없습니다. 화장품회사마다 뜻은 틀리지만 지향하는 점은 비슷합니다. 화장품은 생각보다 분류 및 종류가 많습니다. 크게 분류를 하면 피부의 건강을 지켜주는 기초화장품, 피부를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색조화장품, 피부를 깨끗히 닦아주는 클렌징 화장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특수용도의 화장품이 있습니다. 기능성 화장품도 이에 포함되며, 각질을 제거한다던가 냄새를 가려준다던가 하는 화장품도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화장품을 모두 사용한다면 화장품을 바르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몇가지 기능이 합쳐진 화장품을 만들게 됬습니다.

 이것이 바로 멀티화장품 입니다. 화장품 중에는 기능이 비슷하고 성분도 비슷하지만 따로 개발이 되어있어 합쳐도 기능에 문제가 없는 상품이 몇가지 있습니다. 예를들어 BB크림과 선크림은 포뮬라를 합치는 것이 더욱 좋으며 에센스와 세럼도 점도와 활성분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지만 합쳐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합쳐 개발하는 것이 멀티 화장품의 목적 입니다.


 멀티화장품은 좋은 점이 많은데 그중에 하나가 많은 화장품을 바르지 않으므로서 인체에 별로 필요 없는 부원료들을 많이 바르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화장품에는 방부제와 안정제 색소, 향료등 피부와는 상관없는 원료가 존재합니다. 이런 원료들은 피부에 많이 축적되면 자극을 유발할 소지가 있으며 매일  10가지 이상의 화장품을 바르는 소비자로서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두번째는 화장품 사용시간이 줄어들어 시간적인 여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매일같이 스킨토너, 에센스, 로션, 크림, 메이크업베이스, 선크림,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시간은 30분을 넘어 1시간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남자친구 또는 남편과 다투어 본 경험이 있으실 것 입니다. 물론 밤에도 같은 순서를 반복할 수 있으며 낭비시간은 두배로 늘어납니다.
 세번째는 화장품 구입비용이 줄어듭니다. 당연한 얘기 이므로 긴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국내 여성의 화장품 사용비율은 세계에서도 1~2위를 다투며, 그로 인한 여러 낭비가 많은 것은 사실 입니다. 따라서 합칠 수 있는 기능은 합쳐 화장품 한가지로 피부를 보호하고 기능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화장품회사들은 노력해야 할 것 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0 / 3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Basket 0

맨위로

 드라마
 미투데이TwitterFacebookYouTube